해보고 싶은 거 다 해 보는 블로그

수호천사 끝나가는데 헐레벌떡 모험가 앵벌이 매크로 만들어 봤다. 본문

매크로/일랜시아 매크로

수호천사 끝나가는데 헐레벌떡 모험가 앵벌이 매크로 만들어 봤다.

넌출월귤아속 2020. 5. 17. 00:10

오랜만입니다. 수천 기간이라고 남들 다 일랜 열심히 할 때 저는 직업적 사정으로 휴랜 중이었네요. 구글 애드센스 심사가 코로나로 취소되어 버려서 블로그 글 적는 재미도 아무래도 식더군요. 아무리 그래도 아까워서 토요일 하루 짬을 내서 만들어봤습니다. 아무래도 급하게 만들었다 보니 구현하지 못한 기능도 다수 있습니다. 대체로 이 용도로 라면 플라이하이 매크로나 G매크로를 쓰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웠던 부분이 있어서 제 방식으로 해봤습니다. 남은 1주일간 제가 쓰려고 대충 만든 것이니 문제가 산재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아마 CPU를 많이 잡아먹지 않겠나 싶네요.

치트 엔진을 최대한 안 켜기 위해서 만든 것이라 캐릭 삭제, 위치고정 기능과 공속핵 기능을 넣었습니다. 훔훔센 같은 타겟팅 스킬과 대화 같은 비타겟팅 스킬을 위한 설정을 따로 두었습니다. 다만, 지탐존에서 모든 캐릭터가 겹쳐서 수련할 것을 상정하고 만든 것이라 그 대상의 위치는 모든 클라이언트에서 공유하게 됩니다. 또, 스킬 설정도 모두 공유하기 때문에 어떤 캐릭터는 대화가 있고 어떤 캐릭터는 대화가 없더라도 개별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치트 엔진을 켜는 작업을 최소한으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한 매크로지만 치트 엔진의 스핵 구사는 제 능력 밖이라 (오토핫키의 능력 밖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가르쳐 주세요.) 스피드핵이 필요하시다면 어쩔 수 없이 치트 엔진을 켜셔야 합니다. 

나름대로 직관적으로 gui 짰다고 생각해서 매뉴얼이랄 것은 딱히 없지만 댓글로 사용법을 문의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작성해보겠습니다. 최대한 설정을 바꾸기 위해서 매크로를 재실행하는 일이 없도록 했습니다. (예: 위치 고정핵을 켜고 매크로를 사용 중 수리가 필요한 캐릭터가 생겼을 때, 그 캐릭터의 체크박스만 해제하면 매크로를 멈추지 않아도 그 캐릭터에 적용되던 매크로만 꺼집니다.) 다만 모두 선택의 경우엔 핵 적용 친화적이지 않아서 맨 처음 시작 누르기 전에만 쓰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낚시 캐릭터를 여러 개 켜서 골바 버는 분들도 두고두고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타겟팅 스킬에 생선상자를 등록해두면 가능합니다. 위치고정도 실수로 컨트롤을 잘못했을 때를 대비해서 유용하게 쓸 수 있겠습니다. 

주의 : 이속이 윈도우 제목에 표현되지 않고 캐릭터 닉네임만 고스란히 적히는 신버전에만 작동합니다.

넌출월귤아속 모험가 매크로.zip
0.54MB

압축파일의 암호는 세 자리 숫자입니다. 아래 두 맞춤법 문제의 답을 이어서 적어주세요. (1번의 답이 1번, 2번의 답이 2번, 3번의 답이 1번이면 비밀번호는 121입니다.)

1. (1) 나 내일까지 과제 내야 돼. / (2) 나 내일까지 과제 내야 되.

2. (1) 저 내일까지 과제 내야 돼요. / (2) 저 내일까지 과제 내야 되요.

3. (1) 그럼 내일 봬요. / (2) 그럼 내일 뵈요.

다음은 업데이트 일자 내역입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시점이 본인이 다운받은 일자보다 늦다면 새로 다운받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게 되면 업데이트 사유도 같이 적겠습니다.

1. 2020-05-17 12:33

댓글과 공감은 제 포스팅과 매크로 배포에 대한 의지에 큰 영향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