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고 싶은 거 다 해 보는 블로그

치트 엔진 단축키 활용법 본문

매크로/일랜시아 매크로

치트 엔진 단축키 활용법

넌출월귤아속 2020. 5. 17. 20:36

치트 엔진엔 관심이 없다면 모를, 하지만 강력한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단축키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치트 엔진 먹일 캐릭터를 여러 개 켰다면 유용할 만한 기능입니다. 일단 제 경험상 적용할 캐릭터가 많다고 치트 엔진도 여러 개 켜는 분을 적지 않게 봤기 때문에 (저도 처음 쓸 땐 그랬기도 했고요.) 그럴 필요 없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더불어, 이 포스팅은 치트 엔진 7.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고, 그 이전 버전에서는 어떤지 확인해보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글 패치 버전의 경우에도 버튼의 위치 등은 같을 테니 (이 역시 확인은 안 해 봤습니다.) 영단어의 뜻을 모른대도 겁먹지 맙시다.

치트 엔진 기본 창입니다. Edit - Settings를 통해 설정창을 엽니다.

우리가 주목할 것은 Hotkeys 탭의 Attach to current foreground process와 Speedhack 관련 항목입니다. 이들의 기능을 간략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Attach to current foreground process는 직역하면 '지금 맨 위에 있는 프로세스를 부착한다.'인데, 간단히 말하면 일랜시아 클라이언트 등의 프로그램을 치트 엔진에 할당하는 기능입니다. 우리는 스피드 핵 등을 적용할 클라이언트를 적용하는 데에 씁니다. Speedhack speed 1~5는 미리 지정해둔 속도로 프로세스에 스피드 핵을 활성화하는 기능입니다. Speedhack speed +,-는 미리 정해둔 변화값만큼 스피드 핵을 빠르게 하거나 느리게 합니다.

Hotkey에 단축키를 지정합니다. Clear를 누르면 비워집니다.
Speed에 원하는 속도를 적습니다. Stop on release를 체크하면 단축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만 켜집니다.
Speed delta에 변화값을 적습니다.

스피드 핵 뿐만이 아니라 CT에 담겨 있는 핵들도 단축키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다만 이동속도 핵처럼 숫자를 직접 기입하는 핵과 바닥제거 같이 Value열에 <script>로 적혀있는 껐다 켜는 핵이 적용 방식이 다릅니다.

먼저 값을 적는 핵입니다. 오른쪽 클릭 후 Set/Change hotkeys를 선택해도 되고 Ctrl+H를 눌러서 열 수도 있습니다. 저는 수영 속도 핵에 단축키를 지정해보겠습니다.

Create Hotkey를 누르면 창이 바뀌어서 몇 가지 옵션을 정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Freeze와 Set/Decrease/Increase Value with: 만을 씁니다.

이런 식으로 설정해서 쓰시기를 추천합니다. 첫번째 설정은 Ctrl+Shift+=를 누르면 수영 속도가 170이 되고 (Set value to:) 이후 장비를 벗거나 해도 변하지 않습니다. (Freeze, 적용된 클라이언트를 변경하면 이 기능은 풀립니다.) 

껐다 켜는 핵의 경우엔 훨씬 단순합니다. Toggle script는 끄고 켤 수 있고 Enable script는 켜기만, Disable script는 끄기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Toggle을 선호합니다.

저는 제가 글을 적을 때 괜히 복잡하게 하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그림과 같이 설명되어 있음에도 이해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어 얘가 쓰는 CT 이거 뭐지 싶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으로 가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nunchoolberry.tistory.com/10

 

매크로는 아닌데 일단 뭐 비슷한 위치에 있는 거니까 여기 올려봄

일랜시아의 핵의 세계는 아직까지도 무궁무진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준치의 카페에서 가끔 나타나는 김뉴스와 까마쿤을 보면 알 수 있죠. 이 두 사람은 가끔 무심한 듯 자신의 작품을 준치의 카

nunchoolber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