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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이벤트 매크로를 만들어 봤다. 본문
고무적인 일입니다. 대충 10년 만이라는군요, 일랜시아에 이벤트 공지가 올라온 게. 애초에 재탕이지만 어쨌든 다들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일랜시아에 긴 무정부 상태에 막이 내리는 걸까요. 그런 와중에도 별다른 관리를 안 하는 걸 보면 또 달라질 게 있겠나 싶기도 합니다. 미용이 아직까지 막혀있다는 걸 잊지 맙시다. 그나저나 일랜시아의 미래와는 별개로, 골드바 시세에 폭등을 가져올만한 빅 사건이라는 걸 보면 또 매크로 제작의 열의가 솟구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만들고 보니 효율도 여태까지 끄적인 매크로 중 단연 1등입니다. 안 썼을 때의 3.3배에 달하니까요. 이걸 쓸 수 있는 입장에선, 얼음조각 10개를 여름하급상자 1개로 교환하는 건 무척이나 손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눈치채셨겠지만, 제가 만든 건 암산 매크로입니다. 암산 퀴즈는 괄호와 곱셈, 덧셈만 있는 산수 문제를 문제당 5초, 5문제 풀면 얼음조각 3개로 여름하급상자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손사냥보다 노잼이라는 이유에서 여름하급상자 50개 당 250문제나 풀어야 한다는 건 상당한 고역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전에 보여드린 매크로 중에 하나만 실행해서 여러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다음의 두 경우입니다.
이런 걸 어떤 원리로 하는 건지 궁금해하시길래 관련 팁 글도 작성했었습니다.
이런 링크를 보여드린 것은 다른 글도 봐주셨으면 해서이고, 아무튼 이렇게 하려면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5초라는 제한시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캐릭터 하나가 얼음조각을 다 써서 재료를 채워줘야 할 때, 하나만 골라서 끄는 데 용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방식으로 작동하도록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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