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고 싶은 거 다 해 보는 블로그

여름 이벤트 매크로를 만들어 봤다. 본문

매크로/일랜시아 매크로

여름 이벤트 매크로를 만들어 봤다.

넌출월귤아속 2020. 7. 1. 02:27

고무적인 일입니다. 대충 10년 만이라는군요, 일랜시아에 이벤트 공지가 올라온 게. 애초에 재탕이지만 어쨌든 다들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일랜시아에 긴 무정부 상태에 막이 내리는 걸까요. 그런 와중에도 별다른 관리를 안 하는 걸 보면 또 달라질 게 있겠나 싶기도 합니다. 미용이 아직까지 막혀있다는 걸 잊지 맙시다. 그나저나 일랜시아의 미래와는 별개로, 골드바 시세에 폭등을 가져올만한 빅 사건이라는 걸 보면 또 매크로 제작의 열의가 솟구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만들고 보니 효율도 여태까지 끄적인 매크로 중 단연 1등입니다. 안 썼을 때의 3.3배에 달하니까요. 이걸 쓸 수 있는 입장에선, 얼음조각 10개를 여름하급상자 1개로 교환하는 건 무척이나 손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눈치채셨겠지만, 제가 만든 건 암산 매크로입니다. 암산 퀴즈는 괄호와 곱셈, 덧셈만 있는 산수 문제를 문제당 5초, 5문제 풀면 얼음조각 3개로 여름하급상자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손사냥보다 노잼이라는 이유에서 여름하급상자 50개 당 250문제나 풀어야 한다는 건 상당한 고역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전에 보여드린 매크로 중에 하나만 실행해서 여러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다음의 두 경우입니다.

 

새싹 모자 매크로를 만들어봤다.

식목일 이벤트는 케이에게 [병든마틸다]를 받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나무는 얼마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1일 후엔 사라지니 다시 받아야 합니다. [병든마틸다]를 한 개 이상 가지고 있는

nunchoolberry.tistory.com

 

 

게임섬 매크로를 만들어 봤다.

채팅 매크로 설정을 하고 정보를 캐러가는 모습. 채팅매크로를 보면 눈치 챘겠지만 1층부터 10층까지 해당 캐릭터가 위치한 층수에 따라 매크로가 다르게 작동한다. 2층에 진입한 캐릭터가 작동�

nunchoolberry.tistory.com

이런 걸 어떤 원리로 하는 건지 궁금해하시길래 관련 팁 글도 작성했었습니다.

 

스크립트 하나로 여러 개의 클라이언트 제어하는 방법

수호천사 끝나가는데 헐레벌떡 모험가 앵벌이 매크로 만들어 봤다. 오랜만입니다. 수천 기간이라고 남들 다 일랜 열심히 할 때 저는 직업적 사정으로 휴랜 중이었네요. 구글 애드센스 심사가 코

nunchoolberry.tistory.com

이런 링크를 보여드린 것은 다른 글도 봐주셨으면 해서이고, 아무튼 이렇게 하려면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 5초라는 제한시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캐릭터 하나가 얼음조각을 다 써서 재료를 채워줘야 할 때, 하나만 골라서 끄는 데 용이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방식으로 작동하도록 완성했습니다.